UPDATED. 2024-03-29 06:15 (금)
전국대학노동조합 한림대 지부 단체협약 출정식 20일 개최
전국대학노동조합 한림대 지부 단체협약 출정식 20일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협약식 현장
단체협약식 현장

“교내에서 단체협약안 승리를 위한 전 조합원 총력투쟁 결의”

 전국대학노동조합 한림대학교 지부(지부장 신성열)는 20일 오후 대학 본관 앞에서 단체협약 개시에 앞서 출정식을 개최하였다. 한림대 지부는 지난 2월 25일 전체 가입대상 중 90% 이상에 이르는 187명이 노조에 참여하는 폭넓은 지지 속에 공식 출범하였다. 출범 이후 한림대지부는 단체협약 준비를 위해 대의원을 통한 조합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계호봉 및 ▲임금피크제 폐지 등의 임금 관련 사항과 ▲신분 간 차별 철폐 등을 주요 사안으로 하는 단체협약안을 마련하였다. 협약안에 대한 교섭은 지부측 5명(대표 김동욱 경인강원본부장), 학교측 5명(대표 안동규 부총장)으로 구성되어 진행하게 된다. 

 4월 20일(화) 오후 12시 40분부터 한림대학교 대학본부 앞에서 개최된 한림대학교지부 단체협약 출정식에는 전국대학노동조합 경인강원본부장 김동욱, 경인강원부본부장 최형태, 상지대학교 송영수 지부장이 참석해 첫 단체협약 출발에 응원과 격려를 표했다. 행사에는 많은 조합원이 참가하여 개교이래 첫 단체협약 진행에 대한 큰 기대와 관심을 보였으며, 지부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학 구성원인 학생과 교수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출정식에서 신성열 지부장은 출정 결의 발언을 통해 어느 때보다 설레고 긴장된다며 “조합원들의 지지와 응원이 있다면 지부는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히 앞장서며 조합원들의 이익과 대학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투쟁해 나가겠다”고 단체협약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