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50 (토)
인하공전,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인하공전,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의 시험 및 인증 등 교육과정 개발 협력으로 중국어 능력 향상 기대
인하공전-한중문화협력연구원 산학협력 체결식
인하공전-한중문화협력연구원 산학협력 체결식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20일(화)오전 11시에인하공전 회의실에서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이사장 양미경)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은 중국교육부령에 의거 중국교육부에서 출제 및 채점하고 성적표를 발급하고 책임을 지는 HSK시험 실시기관인 HSK한국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한 각 부처 처장들과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 양미경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 기관이보유한 학습컨텐츠 운영 및 교류,인적자원 및 물적자원(장비,시설,시험장 사용 등)의 교류,재학생의 시험과 인증 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등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중국과의 교류와 협력이 확대되어 가면서 중국어의 필요성도 높아졌으며,이러한 시기에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에게 중국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나가며, 학생들의 학업에 뒷받침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법)한중문화협력연구원 양미경 이사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대학인 인하공전의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중국어 습득을 통해 보다 나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