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8:00 (수)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 AI기업 맞춤형 인재채용 DAY 운영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 AI기업 맞춤형 인재채용 DAY 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4.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AI 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 DAY’ 현장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6일 광주 AI창업캠프에서 열린 ‘광주AI 기업 맞춤형 인재 채용 DAY’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광주 인공지능 기업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함께 만들어갈 AI 맞춤형 지역인재 확대 채용의 일환으로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직무 적합성을 파악하고 현직자와의 네트워크를 구축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AI융합학과 학생을 포함하여 총 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AI 관련 직무를 이해하는 직업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기업에서는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미래사업 전략관리, AI인프라 구축, 인사 등의 직무에 대한 코칭을 진행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던 치위생학과 학생은 “인공지능 기반을 접목하여 전공에 맞는 직무를 새롭게 모색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구직기술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박람회와 설명회에 참여해보고 싶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인공지능형 인재양성을 위해 AI컴퓨팅시스템을 갖춘 AI 모의면접실 등의 첨단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