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0 17:25 (월)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 진행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4.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특강 '출판의 세계' 홍보 포스터
온라인 특강 '출판의 세계' 홍보 포스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두번째 온라인 특강 시리즈 ‘출판의 세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판의 세계’에 대한 특강은 김수영 문학상, 천상병 문학상 등을 수상한 시인(詩人)이자 유명 출판사 민음사 문학팀장을 거치며 창작과 출판의 지평을 넓혀온 출판사 안온북스 서효인 대표가 진행한다. 
 ‘출판의 세계–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라는 제목의 이번 특강은 지난 1월 예비 창작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으로 진행됐던 ‘웹소설의 세계’에 이은 두번째 온라인 특강으로 오는 4월 24일(토) 오후 2시부터 유튜브 라이브와 줌을 통해 공개된다. 
 특강에서 출판의 세계를 안내해 줄 서효인 시인은 제30회 김수영문학상, 제20회 천상병 시 문학상 등을 수상한 시인으로, 출판사 민음사에서 문학팀장으로 여러 작품들을 발굴했다. 현재 출판사 안온북스의 대표를 맡고 있는 서효인 시인은 이번 특강에서 본인의 시인 경력과 출판사 경력을 녹여내어 예비 창작인들에게 흥미로운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출판의 세계–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기까지’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순수문학 분야, 미디어 콘텐츠 창작 분야, 웹 콘텐츠 창작 분야, 독서 논술 및 창작지도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전문작가를 양성하는 창작의 산실로 현직 작가들로 구성된 우수한 교수진이 1대 1 맞춤형 창작지도를 하고 있다. 시리즈로 기획된 온라인 창작 특강은 재학생은 물론, 예비 창작인 모두에게 폭넓고 다양한 창작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오는 5월부터 시, 소설, 웹소설, 방송 글쓰기의 창작 클래스를 운영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문학인 및 창작자를 양성한다. 창작 클래스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가 가능하다.
 문예창작학과에서는 문학 이론과 창작에 대한 기초적인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글쓰기, 방송 대본 연습, 드라마 대본 연습, 대중음악 작사, 웹 소설 쉽게 쓰기, 문학 치료, 이야기 독서 치료’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실용적인 분야의 글쓰기 방법과 실전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