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5 (금)
을지대, 성남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교육 입교식 개최
을지대, 성남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교육 입교식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1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에서 열린 '성남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교육' 현장

 19일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밀레니엄홀에서 ‘성남시 6급 예비팀장 리더십 교육’ 입교식이 열렸다.

 이번 교육은 성남시 6급 공무원 중 예비팀장을 대상으로 리더로서 자격과 그에 맞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 신규옥 평생교육원장 등 대학관계자와 성남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영상을 통해 입교식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2주간 성남시 6급 예비팀장 30명이 참여할 이번 교육에는 ▲리더십역량(발표, 자기주도, 갈등해결, 창의와 혁신) ▲기반가치(마을공동체, 디지털뉴딜, 기후환경, 공직가치) ▲직무역량(보고브리핑, 행정, 문제해결, SNS) ▲인문·소양·정보화(건강, 힐링, 자기개발, 인공지능, 유튜버, 3D프린트 체험)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단순주입식 강의가 아닌 강사와 수강생간 토론, 실습과 발표, 문제중심학습(PBL) 등 리더로서 각 강좌에 빠짐없이 참여함으로써 교육 질 향상과 내실을 기하고자 했다. 

 홍성희 총장은 “을지대학교가 가진 역량을 소통과 봉사로 환원하며 지역이 필요로 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교육이 을지대학교와 성남시 간 가교역할이 돼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함께 공헌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배움의 기회 확대 및 시민 역량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