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광운대, 노원구청과 함께 '2021년 노원평생시민대학' 개강
광운대, 노원구청과 함께 '2021년 노원평생시민대학' 개강
  • 이승주
  • 승인 2021.04.1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 스마트앱 제작, 빅데이터 분석과정 등 ICT 기반의 교육프로그램 제공 예정 -
-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진로 설계와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 ‘기대’ -
광운대-노원구청 '2021년 노원평생시민대학'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은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과 함께 관학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노원평생시민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노원평생시민대학은’ 노원구민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하여 대학 지원으로 대학의 시설을 개방, 활용하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노원구민이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사업에는 광운대를 비롯해 ▲삼육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육군사관학교 ▲인덕대학교 ▲한국성서대학교 등 노원구 내 7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광운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미래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청소년, 청년 수강생에 중점을 둔 교과과정을 준비했다. ICT(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의 총칭) 기반의 미래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여 청소년에게는 진로 설계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는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된 강좌는 ▲인공지능이 뭐지 ▲인공지능 가지고 놀기 ▲나만을 위한 스마트앱 제작 ▲인공지능 서비스 로봇 코딩 과정 ▲디지털 뉴딜을 위한 인터렉션 AR 과정 ▲비즈니스 블록체인 모델 구현 교육과정 ▲태블로(데이터를 시각화해 주는 도구) 기반 빅데이터 분석 처리 과정 ▲치매 예방게임 프로그램 전문 강사 양성까지 총 8개이다. 

 ‘노원평생시민대학’은 노원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5월 3일(월)부터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https://iit.kw.ac.kr) 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1만원이다. 문의 전화(02-940-52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