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0 (목)
한양여대,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체험행사(김치 만들기) 진행
한양여대,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체험행사(김치 만들기)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4.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체험행사 '김치만들기'에 참여한 한양여대 외국인유학생
한국문화체험행사 '김치만들기'에 참여한 한양여대 외국인유학생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는 지난 2021.04.14.(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대학에 대한 소속감과 애교심 고취, 외국인 유학생들의 상호 이해 증진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체험”의 일환으로 “김치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국제협력실 대외협력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입생을 포함한 16명의 유학생과 식품영양과 전공동아리 FAN의 자원봉사자 4명이 참여하여 특별강사로 초빙된 한식진흥원의 안응자 교수의 지도로 맛있는 포기김치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나세리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여건에서 한국문화 체험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공간에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맛있게 담가진 김치를 맛볼 수 있으면 좋겠다. 귀국해서도 한국의 김치를 잊지 않았으면 한다”라는 인사와 격려를 하였다. 

 국제협력실 백경숙 실장은 “코로나19로 많은 학생의 단체활동이 제한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김치 만들기 문화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를 지원해 준 식품영양과와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문화체험 행사분만 아니라 유학생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은 김치 만들기 체험 행사가 너무나 즐거웠고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향에 돌아가면 가족들에게 김치를 만들어 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