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7:38 (금)
부경대-호서대 MOT, 우수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부경대-호서대 MOT, 우수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1.04.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추진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원장 이운식)과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원장 이종원)이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1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부경대 MOT 이운식 원장이 온라인으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4차산업혁명 융합기술사업화 공동 교육프로그램(코러닝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인력 교류 △기업의 현장문제 해결 △기술경영 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부경대 MOT는 지난 2016년 3월 개원해 ‘동남권 주력산업 혁신과 창업·신산업 창출의 허브’를 비전으로 자동차 부품, 조선, 기계 등 동남권 주력산업 혁신성장 및 블록체인 기술사업화 등 신산업 창출을 위한 혁신리더 양성, 융합기술사업화 생태계 구축, 지역 맞춤형 기술경영 지식 창출과 확산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호서대 MOT는 충청권 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패밀리 기업의 우수 인력을 매년 신입생으로 유치해 기업의 현장문제를 해결하는 ABL(Actual task-Based Learning) 교육모델을 바탕으로 기업의 실질 성과를 창출해주는 산학협력을 진행 중이다.

부경대 MOT 이운식 원장은 “융합기술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코러닝 프로그램 운영과 호서대의 우수한 산학협력모델의 지역 내 확산을 통해 동남권 및 충청권 혁신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경대와 호서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융합기술사업화 확산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2020년부터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