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0 17:55 (월)
수원여대, ‘대학도서관 부문’최고 권위 한국도서관상 수상
수원여대, ‘대학도서관 부문’최고 권위 한국도서관상 수상
  • 하영
  • 승인 2021.04.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인제학술정보관(관장 최필규)가 지난 4월 13일(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 ‘제53회 한국도서관상’ 대학도서관 부문 단체상을 수상하였다.

수원여대 인제학술정보관은 지난 2001년 국내 대학도서관 최초의 전자책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2014년 ’KOCWC’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전국 전문대학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2018년 국내 대학도서관 최초의 도서관 챗봇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대학도서관 동반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에 큰 기여를 하였다.
 
수원여자대학교 최필규 인제학술정보관장은 “대학도서관은 정보기술 분야 그리고 서비스 품질 관리 분야에 있어 매우 선진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특히 우리 수원여대 도서관의 서비스 개선과 개발에 대한 열정은 많은 대학도서관에 영감을 주고 있으며, 최근 리뉴얼한 도서관 홈페이지도 전문대학 도서관 계에 좋은 반응이 있다고 들었다. 앞으로도 사서들과 함께 학내구성원과 지역사회의 성장을 지원하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도서관상’은 1969년에 제정되어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단체를 표창하고 그 공로를 치하해 도서관 사업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시상하고 있는 도서관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상이다.

한편 올해 전국 여자대학교로는 수원여자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상하였으며, 중앙대 학술정보원, 배재대 중앙도서관, 대림대 도서관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