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2 16:52 (수)
창원문성대, 기업맞춤형 트랙반 운영
창원문성대, 기업맞춤형 트랙반 운영
  • 하영
  • 승인 2021.04.1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혁신의 일환으로 기업맞춤형 트랙반을 14일부터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업맞춤형 트랙반은 기업별∙직무별 산업분석이 요구되는 채용시장에 중견기업/대기업 준비 트랙반 총 2개반 운영을 통해 맞춤형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10명의 재학생이 중견기업 준비트랙반 1회차에 참여하여 출발하였다.

중견기업 준비 트랙반은 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비공학계열 전공 2학년 대상으로 총 10명이 선발되어 4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차로 운영된다. 참여자의 취업 준비 현황 파악을 통해 개인별 취업 준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전형 대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기업 준비 트랙반은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공학계열 전공 2학년 대상으로 총 12명이 선발되어 4월 26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8회차로 운영된다. 실전 취업을 위한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대기업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채용 과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초능력함양 및 자신감 향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2021년 채용 트렌드 및 관내 대기업/중견기업에 대한 이해와 희망직무 선택, 핵심 역량을 쌓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다. 특히,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현직자 초청특강과 멘토링은 평소 학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어 큰 호응과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특강 형식으로 끝나는 일반적인 강의와 차별화된 기업맞춤형 트랙반에 참여하여 실제 채용에 대비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채용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