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0 (금)
한국관광대 호텔경영과 실습실 오픈식 진행
한국관광대 호텔경영과 실습실 오픈식 진행
  • 이승주
  • 승인 2021.04.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 호텔경영과 실습실 오픈식 현장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지난 12월부터 준비한 호텔경영과 실습실 개·보수를 마친 후 4월 12일 실습실 오픈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호텔경영과 실습실 개·보수는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양질의 교육을 통한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최신 5성급 호텔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루어졌다. 국내외 대형 체인호텔 객실 관리 프로그램인 오페라 프로그램이 구현 가능한 호텔프론트실습실과 5성급 스위트 객실의 편안함과 럭셔리함을 반영한 호텔객실실습실, 호텔하우스키핑실습실, 호텔이미지메이킹 실습실, 호텔KTC레스토랑 실습실 등 5개의 실습실을 개·보수하여 실무중심인재양성의 기반을 확보하였다.

 실습실 오픈식에 참석한 백기엽 총장은 축사에서 “최고의 환경을 갖춘 실습실에서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인프라가 확보된 것에 대해 기쁘고 대한민국 최고의 실무중심 호텔리어가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잘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경영과는 이번 개보수를 마친 실습실 외에도 호텔식음료실습실, 호텔연회실습실, 호텔객실예약실습실 등 총 8개의 실습실을 통해 1, 2학년 재학생들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의 실무수업을 소화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2001년 개교와 더불어 대한민국 호텔산업 인재양성의 요람역할을 해 온 한국관광대학교 호텔경영과는 2008년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2021년에는 한국관광공사 선정 우수호텔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또한, 학과 전공수업 외에도 다양한 비정규교육과정으로 조주기능사, 바리스타, 호텔서비스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과 후 수업을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준비된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서울, 인천, 경기 등 다양한 수도권 지역의 통학버스를 2021년부터 무료로 운행하여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교육 긴급지원사업 신청 전국 전문대학 중 장학금 지급액 1위를 기록하며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및 학생 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