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55 (목)
충북대, 무겁고 어려운 고전 함께 읽어요
충북대, 무겁고 어려운 고전 함께 읽어요
  • 이승주
  • 승인 2021.04.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고전독파단 참가자 모집 -
본문과 관계없음
본문과 관계없음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 의사소통센터가 오는 16일(금)까지 본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고전독파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고전을 읽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던 학생, 제대로 고전을 독파해 보고 싶은 학생 등 고전 읽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고전을 정독하기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폭 넓은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고전’ 텍스트를 활용하여 경쟁이 아닌 공유와 협력의 지식공동체 구축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은 도서 선정 적절성, 활동 계획 완성도, 팀원 전공 다양성 등을 심사하여 한 팀당 3~5명으로 이루어진 10팀을 선정하며, 선발된 팀은 5월 3일(월)부터 9월 3일(금)까지 활동한다.
 활동 내용은 신청한 4권의 도서를 매월 1권씩 읽고, 팀별로 자체 토론(온라인, 오프라인)을 진행하여 활동 결과 보고서를 충북대 씨앗(CIEAT, 비교과통합시스템)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독서 인증제를 원하는 학생은 독파 완료한 도서를 대상으로 독서인증 보고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팀에게는 1개 팀당 최대 30만원 상당의 도서 지원(1인당 4권 지원 단, 1인당 6만원 초과 불가), 팀별 담당 연구원의 모니터링, 우수 결과보고서 3개 팀을 선정하여 상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충북대 씨앗(CIEAT, 비교과통합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