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7:38 (금)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강원대 수의학과 10학번 동문 오형석 원장, 「동물 초음파 검사기」 5천만원 상당 현물 모교에 기증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강원대 수의학과 10학번 동문 오형석 원장, 「동물 초음파 검사기」 5천만원 상당 현물 모교에 기증
  • 이승주
  • 승인 2021.04.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에 5000만원 상당의 현물을 기증한 수의학과 10학번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오형석 원장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4월 13일(화)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오형석 원장(수의학과 10학번)이 기증한 「동물 초음파 검사기 ‘GE Versana Balance’」 전달식을 개최했다.

 오형석 원장은 수의과대학 학부와 영상의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강원대학교 부속동물병원 진료수의사와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영상의학과장을 역임했다.

 오형석 원장이 기증한 동물 초음파 검사기는 약 5천만원 상당으로, 수의과대학 학술연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오형석 원장은 “반려동물은 질환의 증상을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에 있어 영상의학 분야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후배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실습하고 연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헌영 총장은 “기증받은 동물 초음파 검사기를 적극 활용해 우리대학의 수의학 연구와 관련분야 기술 발전은 물론 미래 수의학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헌영 총장 ▲오형석 원주 SKY동물메디컬센터 원장 ▲오이세 SKY동물메디컬그룹 대표원장 ▲최황규 산학연구부총장 ▲장희순 대외협력본부장 ▲김현철 수의과대학장 ▲최수영 수의과대학 부학장 ▲박인철 강원대학교 부속동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