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6:15 (목)
충북대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 주택관리공단 청주가경4관리소와 MOU 체결
충북대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 주택관리공단 청주가경4관리소와 MOU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1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파트 입주민들의 금연을 통한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 도모 -
왼쪽부터 충북금연지원센터 엽경은 교수, 청주가경4관리소 전미희 관리소장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산하 충북금연지원센터가 4월 13일(화) 오후 3시 30분 주택관리공단 청주가경4관리소에서 주택관리공단 청주가경4관리소와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충북금연지원센터 엽경은 교수와 청주가경4관리소 전미희 관리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입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단지 내 금연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입주민들의 금연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찾아가는 금연상담서비스 제공, 금연교육, 금연 정보제공, 캠페인 진행 등의 활동에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정 국가보조금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시간적 제약과 사회적 편견 등의 이유로 기존 국가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위기청소년, 여성, 장애인, 중·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에 특성화된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4박 5일 전문캠프 운영 및 충북대학교병원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