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00 (금)
충북대, 반도체 분야 연구역량 높여 반도체 강국 도약에 앞장
충북대, 반도체 분야 연구역량 높여 반도체 강국 도약에 앞장
  • 이승주
  • 승인 2021.04.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의 ‘반도체인프라구축지원사업’선정 -
충북대학교 전경
충북대학교 전경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산업통상자원부의 ‘반도체인프라구축지원사업’에 선정돼 정부출연금을 지원받는다.
 충북대는 가천대학교가 주관대학인 컨소시엄에 참여대학으로 참여하며 충북대 뿐 만 아니라 금오공과대학교, 전남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총 6개 대학이 참여해 박막반도체, 차량용반도체, 광반도체, 실리콘반도체, 파워반도체, 반도체장비 등 다양한 반도체분야의 협력 연구 및 장비공동활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충북테크노파크, 한국실장산업협회, 어보브반도체, 하나머티리얼즈, 실바코코리아 등 경기, 충청, 영남, 호남의 다양한 기업, 연구소가 함께 참여해 공동 교육과정 운영 및 기술교류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대학교는 본 사업을 통해 반도체 청정실 및 실습실의 노후화된 반도체공정 인프라를 대거 교체하고, 이를 통해 이론위주로 진행되어온 반도체 분야의 수업을 실습 위주로 개편 할 수 있게 됐고, 장비 의존성이 큰 반도체분야의 연구역량을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충북대 사업 책임교수인 강문희 전자공학부 교수는 “반도체인프라구축지원사업을 통해 산업수요가 높은 반도체분야의 실무능력을 갖춘 학·석·박사급 인력을 대거 양성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국가주력 산업인 반도체분야에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여 대한민국이 반도체강국으로 재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반도체인프라구축지원사업은 대학 내에 구축된 노후화된 반도체 공정실습 장비, 교육장비의 교체 및 업그레이드를 지원 해주는 사업으로, 1년에 정부출연금 96.5억 원을 지원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반도체 분야 실무 교육프로그램 운영, 반도체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공정 지원을 해주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