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5 (금)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이지켐 및 코쿤과 업무협약 체결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이지켐 및 코쿤과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CT방역기술 및 방역복 연구 인력 양성 힘쓴다 -
왼쪽부터 김창복 이지켐 대표, 충북대 이완규 수의방역대학원장, 서성보 코쿤 대표, 충북대 현상환 수의방역대학원 부원장
왼쪽부터 김창복 이지켐 대표, 충북대 이완규 수의방역대학원장, 서성보 코쿤 대표, 충북대 현상환 수의방역대학원 부원장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수의방역대학원이 지난 4월 8일(목) 수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이지켐, 코쿤과 ICT 방역기술 및 방역복관련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 이완규 원장, 현상환 부원장, 이지켐의 김창복 대표, 코쿤의 서성보 대표가 참석했으며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농축산식품산업의 첨단 핵심기술 개발, 방역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석사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과 이지켐은 △수의축산 방역복 및 항바이러스 원단 제품 개발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국제기준 분석 및 공동연구사업 발굴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력 추진 △제품개발에 필요한 연구시설 및 연구장비의 공유 △양기관 전문 및 관심 연구분야 학술교류 및 기타 필요한 사업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과 코쿤은 협약을 통해 △ICT 방역기술 활용 현장중심 문제해결형 동물감염병 방역기술, 대응시스템 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인력(수의사, 기초 및 임상 교수, 임상관리자 등) 교류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완규 충북대 수의방역대학원장은“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구제역(FMD), 조류인플루엔자(AI)와 같은 전파력이 강한 동물감염병을 예방하는 ICT 동물 방역 기술 개발과 양질의 수의축산 방역복 및 의료 관련 제품 개발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