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45 (토)
한국관광대 제과제빵학과 김지희 학생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1위, 2년 연속 금메달 수상
한국관광대 제과제빵학과 김지희 학생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1위, 2년 연속 금메달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4.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희 학생 작품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는 학사학위 전공심화 제과제빵학과 3학년 김지희 학생이 4월 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2021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 제과분야 출전하여 금메달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김지희 학생이 참가한 경기도 지방기능 경기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World skills Korea이 주관하였으며 선수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이다. 

 금메달을 수상한 김지희 학생은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에 입학을 하고 교수님들의 다양한 수업 방법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를 많이 배웠고 이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평가 받고 싶어서 대회 출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 왔다. 그리고 더 심화 된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학사학위 전공심화 제과제빵학과에 진학한 후 기능경기대회에 도전하게 되었다. 학업과 대회를 병행 하여 많이 힘들었지만, 꼭 해내고 싶은 열정으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준비도 철저하게 할 수 있어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때도 많았지만 학과 교수님의 조언과 학업 동료들의 격려, 그리고 학과 후배들의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기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김지희 학생은 오는 10월 4일부터 진행되는 2021 대전광역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뛰어난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제과제빵학과는 전문학사과정인 호텔제과제빵과를 졸업 후 4년제 과정을 취득 할 수 있는 학과로서,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최신식 제과제빵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제과제빵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