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5 (목)
한국방송통신대 캠퍼스타운 사업추진단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한국방송통신대 캠퍼스타운 사업추진단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분야, 문화예술과 IT기술 등의 융복합 혁신 분야로 나누어 공모
- 참신하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로 창업생태계 활성화
- 창업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 연계
창업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는 서울시, 종로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KNOU 캠퍼스타운사업’의 2021년 첫 프로그램으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NOU 캠퍼스타운사업은 2019년부터 방송대 캠퍼스타운 사업추진단(황희중 단장)이 청년 창업팀 육성과 지역상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교내 열린관(종로구 이화장길 81)에 조성한 대학로 문화예술 창업센터를 중심으로 예비창업팀의 사업화 과정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참신하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계획과 발표평가 중심의 기존 창업경진대회와 차별화를 두어 멘토링 과정을 활용해 창업팀의 도전정신과 열정, 팀워크에 대한 평가를 함께하는 공모전과 멘토링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으로 추진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방송대 홈페이지와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 일반과 융복합 혁신으로 나뉜다. 문화예술 일반은 문화콘텐츠, 1인 미디어, 영상, 공연, 시각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이며, 융복합 혁신 분야는 문화예술과 IT기술의 결합, 문화예술과 도시재생 혹은 사회적경제 영역의 결합 등 융복합으로 이루어진 분야를 말한다.

1차 발표심사와 팀별 멘토링을 활용한 2차 평가를 종합하여 최종 5팀을 선발하며 총 1천5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최종 선발된 5팀에게는 창업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할 수 있도록 창업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창업지원공간을 제공한다. 창업지원공간은 문화예술 분야 창업의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수 있는 소극장, 갤러리, 미디어 플랫폼, 영상편집실, 연습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 혜택으로 5월에 진행되는 문화예술 창업팀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입주 창업팀 선발 공모) 참여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화 결과물에 따라 지역상생 분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로 랜선 문화예술축제, 단체관람형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 동숭아트마켓 등과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이번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라며 “열정적인 예비창업팀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