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6 10:54 (금)
동아대 국어문화원, ‘2021년 부산 우리말 가꿈이’ 오는 25일까지 모집
동아대 국어문화원, ‘2021년 부산 우리말 가꿈이’ 오는 25일까지 모집
  • 이승주
  • 승인 2021.04.1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국어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 뒤 작성 제출
우리말 지킴이, 우리말 알림이, 지역어 아낌이 등 활발한 활동으로 ‘정평’
2021 우리말 가꿈이 모집 안내 포스터
2021 우리말 가꿈이 모집 안내 포스터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 김영선 한국어문학과 교수)이 지역어 보존 등 활동을 펼칠 ‘2021년 부산 우리말 가꿈이’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사단법인 국어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전국 13개 지역 국어문화원에서 동아리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부산에선 동아대 국어문화원이 지난 2015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부산 지역에 거주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동아대 국어문화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오는 25일까지 전자우편(sleet7@dau.ac.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리말 가꿈이 활동은 앞으로 1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성과에 따라 봉사시간 인정, 우수 가꿈이 시상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최종 선발자는 마감일로부터 1주일 이내 동아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부산지역에서 방송·통신 및 공공 언어 개선 활동을 진행하는 <우리말 지킴이>, 우리말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신문 및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우리말 알림이>, 부산 지역어 보존을 위한 사투리 조사와 홍보물 제작을 맡은 <지역어 아낌이> 등으로 나눠 활동한다.

 그동안 부산 우리말 가꿈이는 공고문·홍보물·인터넷 홈페이지 언어 사용 실태를 조사, 개선안을 제출하는 ‘언어감시단’과 ‘아름다운 우리말 이름 가게 찾기 공모전’, ‘한글날 맞이 우리말글 사랑 큰 잔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