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15 (화)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최길수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최길수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지난 4월 1일(목) 최길수 일러스트 작가의 ‘일러스트레이터(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ZOOM 강의로 진행됐으며 이후 유튜브에서 특강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웹툰과 일러스트 거장들의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일러스트 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긍정 인생’ 최길수 일러스트작가겸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최길수 작가는 작가의 세계관과 아이디어 발상법 등을 실제 제작된 기업 홍보 출판물과 전시 작품, 저작권 등록 과정을 통해 솔직, 담백하게 들려줬다.          
최길수 작가는 다양한 시각미술 분야에서 오랜 기간 디자이너&작가로 활동하면서 꾸준히 일러스트, 만화(웹툰) 강의도 해오고 있다. 최 작가는 그림을 잘 그리는 스킬보다는 작가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고, 어떤 일을 하며, 무엇을 경험하면서 사는지 인생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그래픽&일러스트레이션&웹툰(만화)&전시 활동 등 15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전반에 걸쳐 시각 전문가로 거듭나는지, 어떻게 하면 시대와 사회가 원하는 디자이너&작가가 될 수 있는지 친절하게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최길수 작가는 작가의 세계관과 아이디어 발상법 등을 실제 제작된 기업 홍보 출판물과 전시 작품, 그리고 저작권 등록 과정을 통해 솔직, 담백하게 들려준다”며 “이번 특강에서 일러스트레이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무엇을 준비하고 작가가 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작가가 갖춰야 할 자세와 능력은 어떤 것인지 등을 자세히 알려줬다”고 말했다.

최길수 작가는 잡지나 교과서 등에 카툰과 일러스트를 연재하거나 포스터, 광고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다. 가족, 호랑이, 자연, 돼지 등 우리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친근한 일상소재를 자기만의 색깔을 더한 창의적이며, 행복의 시각언어로 작품을 표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학생을 비롯해 일러스트레이터나 만화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고 유명 작가의 강의를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6월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