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0 (금)
인제대,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인제대,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4.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전경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지원하는 ‘기술보호 운영인력 전문화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본 사업은 국내 산업체의 산업기술 보안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산업기술 보호 활동을 통해 국가․지역 차원의 보안 수준을 제고 하기 위한 사업이다. 1년간 약 2억원을 지원 받는다.

인제대는 해당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원생(재직자/비전일제)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경상남도 내의 최초·유일의 전문 포렌식 인프라인 ‘인제 인텔리전스 디지털 포렌식 스튜디오’의 확장·운영할 계획이다. 또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산업보안 컨설팅과 같은 특화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산업체와의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인제대는 산업체, 연구소 및 공공 부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기술 보안 전문인력 수요 확대를 고려해 작년에 부울경 지역 최초로 일반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 협동과정(산업융합보안학과)을 신설한 바 있다. 미래 산업융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응하기 위해 법제도, 산업보안 경영, 산업보안 범죄심리, 산업보안 기술 등의 융·복합적인 학문 연구를 통해 균형감 있는 창의·융합형 글로컬 산업보안 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