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0 (금)
팩트가 있는 심층보도를 기대합니다
팩트가 있는 심층보도를 기대합니다
  • 남성희
  • 승인 2021.04.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29주년 축사]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 총장)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대학 지성의 공론장이자 우리 사회를 대변하는 교육 정론지 <교수신문>의 창간 2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전문대학은 국민과 함께 현실을 고민하고 ‘뉴칼라 인재’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AI시대를 주도할 키워드는 학벌이나 학력이 아닌 ‘능력과 실력’입니다.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팀이 분석한 ‘직업의 미래’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초등학교 저학년들의 65%는 현재 존재하지도 않는 새로운 직업에 종사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더구나 100세 시대를 살아갈 미래 세대들은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 하나로 한평생 같은 직종에서 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인공지능과 첨단로봇에 대항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 위해 우리는 평생 배움의 자세를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신명을 다해 잘 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가 있다면 학벌보다는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전공을 선택하여 자신의 열정을 다해 노력하고 인생의 동반자로 평생교육과 함께해야 합니다. 

이런 변화 속에 고등직업교육 정책 실현과 발전을 위해 <교수신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의 지성과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교수신문>이 현 교육계 전반의 뉴스들을 세심히 살피고 취재하는 언론으로 더욱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