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15 (화)
충북대 공학교육혁신센터, 2021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충북대 공학교육혁신센터, 2021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0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학교육센터는 오는 4월 12일(월)부터 4월 30일(금)까지 ‘2021년도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공지식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여 지역 주력산업 활성화와 기업·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주제 키워드는 ▲지역주력산업 ▲기업문제해결 ▲사회문제해결 ▲생활문제해결 등이다.
 참가대상은 충북대학교 학부생 2명 이상 구성된 팀으로, 공모전에 제시한 아이디어를 작품으로 제작 및 구현이 가능한 팀이어야 한다. 이때 2개 이상의 전공 분야의 팀,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일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공모전 참가팀은 창의성, 기획성, 사회기여도, 실현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고려한 연구계획서 및 PT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이 최종 선정되며, 수상 시 상금과 함께 아이디어 제작 및 구현을 위한 자문가 컨설팅 자문료, 재료비, 회의비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연구 계획서를 작성하여  충북대학교 씨앗(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http://eeic.chungbuk.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충북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공학교육 내실화, 변화하는 산업구조에의 능동적 대처, 국가 경쟁력 제고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추어, 공학교육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운영, 관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문의 : 충북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오영은 ☏ 043-261-36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