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5 (금)
지스트, 글로벌 창업기업 발굴 및 시장진출 위한 체계적 지원 나서
지스트, 글로벌 창업기업 발굴 및 시장진출 위한 체계적 지원 나서
  • 이승주
  • 승인 2021.04.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 2년 연속 선정-
지스트 전경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세계적 기업인 다쏘시스템, 지멘스, 앤시스와 손잡고 첨단제조 및 자동화, 건강, 진단 분야에서 창업기업 발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지스트는 올해 총 사업비 약 82.7억 원을 배정받아 첨단제조 및 자동화, 건강·진단 분야 관련 우수 창업기업 60개사를 지원하고 국내·외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지스트는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투자조직 구성 및 투자금 확보, 교내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이전과 교육, 글로벌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한다. 글로벌 협력사는 교육, 제품 고도화, 컨설팅,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최대 3억 원(평균 1.2억 원)을 지원하며, 교육·컨설팅·네트워킹 등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지스트 기업지원센터 기성근 센터장은 “기업지원센터는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적극 발굴하고 엑셀러레이팅, 투자유치, 해외시장진출 지원 등 창업기업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스트는 2016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운영 중이며, 2020년에는 33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했으며 기업지원센터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작년 기준으로 3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다. 특히 기업지원센터는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국내 유수의 투자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업 맞춤형 투자를 유치해 기업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