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5 (금)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GREEN 과학 축제 열어
한국교원대부설월곡초, GREEN 과학 축제 열어
  • 이승주
  • 승인 2021.04.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구 상처, 과학으로 치유해요! -

 

언플러그드코딩 거북이 만들기를 체험한 월곡초 5학년 학생들

 

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교장 이정로)는 4월 6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G·R·E·E·N 과학 축제를 개최하였다.
 2021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열린 이 축제는 『지구 환경과 과학』을 주제로 환경 오염으로 인한 글로벌 위기 상황을 과학적으로 해석해보고 일상 속 환경 개선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 미세먼지에 대해 알아보고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식물로 소품 만들기 ▲ 자원 낭비의 위험성을 알리고 재활용 장난감 만들기 ▲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태양광 에너지를 동력으로 한 스피커 만들기 ▲퀵정렬에 대해 학습하고 LED활용하여 거북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생태적 소양과 과학적 역량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홍진교(6학년) 학생은 “현재 우리 때문에 생긴 지구의 상처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게 되었고 흘려 들었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 특히 내가 직접 만든 스피커에서 태양빛을 동력으로 멜로디가 들렸을 때의 기쁨은 최고였던 것 같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정로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오프라인으로 과학 축제를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환경적 재난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속에서 삶을 살아가려면 자연체험, 생활환경, 지구적 환경재난 교육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교무실 신철상 ☏ 043-280-0600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