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4 17:38 (금)
성공회대 교수·동문 저자 인세 기부금 전달식 열려
성공회대 교수·동문 저자 인세 기부금 전달식 열려
  • 방완재
  • 승인 2021.03.3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효제 교수, ‘인권을 찾아서’, ‘인권 오디세이’
- 김창남·최영묵 교수, ‘신영복 평전’
- 장승권 교수와 동문 5명, ‘공정무역 비즈니스와 운동’
(가운데) 김기석 총장과 장승권 교수, 왼쪽 및 오른쪽 2명 저자 동문
(가운데) 김기석 총장과 장승권 교수, 왼쪽 및 오른쪽 2명 저자 동문

성공회대학교 교수와 동문이 저서 4권에 대한 향후 인세를 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했다.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기석)는 31일 오전 11시 30분 승연관에서 ‘성공회대 교수·동문 저자 인세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창남·최영묵·조효제·장승권·김선화 교수, 조수미·황선영·정지현 동문 등 기부자와 김기석 총장, 김현수 실장이 참석했다.

사회융합자율학부 조효제 교수가 ‘인권을 찾아서’, ‘인권 오디세이’ 2권에 대한 인세를 기부하기로 했으며, 미디어콘텐츠융합자율학부 김창남·최영묵 교수가 ‘신영복 평전’ 인세를 기부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융합자율학부 장승권 교수를 비롯해 일반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김선화 박사, 조수미 박사과정, 황선영 석사수료, 응우엔하프엉 박사수료, 정지현 석사수료 등 6명이 공동 저술한 ‘공정무역 비즈니스와 운동’ 인세도 기부할 예정이다. 

조효제 교수는 “세계인권선언에 관한 책인 ‘인권을 찾아서’와, 인권 교양서적인 ‘인권 오디세이’가 인권과 평화의 대학을 추구하는 성공회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쓰일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기석 총장은 “이번 인세 기부는 교수와 동문들이 학교 발전을 위해 한마음이 되었으며, 특별히 좋은 책을 저술하신 분들이 인세를 대학에 기부함으로써 진리탐구와 선행을 동시에 보여주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