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0:55 (화)
김경수 지사 "평생교육 체계 도입으로 지역대학 위기 극복"
김경수 지사 "평생교육 체계 도입으로 지역대학 위기 극복"
  • 하영
  • 승인 2021.03.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위기' 주제 영상토론회 참여

김경수 경남지사는 22일 "평생교육 체계를 빨리 도입해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대학 위기 극복도 어렵다"고 밝혔다.

'대학 위기' 주제 영상토론회 참여한 김경수 경남지사[경남도 제공. 연합뉴스]
'대학 위기' 주제 영상토론회 참여한 김경수 경남지사[경남도 제공. 연합뉴스]

김 지사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주민(서울은평갑) 국회의원과 교육 관련 시민단체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공동으로 개최한 '대학의 위기, 어떻게 기회로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의 영상토론회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김 지사는 "대학이 없으면 지역이 제대로 혁신하기 어렵고 발전도 불가능하다"며 대학의 평생교육기관 전환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방정부도 해법을 함께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은진 경남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방안'을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지역혁신플랫폼은 지역대학과 기업, 연구기관, 지방정부가 함께 지역의 고급인재를 육성하고자 경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로 이모빌리티(E-mobility), 지능로봇, 제조 ICT(정보통신기술) 등 미래유망산업 분야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어 정세은 충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지역과 지역대학의 공동발전 방안'을, 신지현 한국IBM 사회공헌팀 부장은 IBM이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P-TECH(IBM과 뉴욕시립대의 IT전문 통합교육과정) 모델을 지역대학 위기극복 대안으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