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0 (금)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성공플랫폼 ‘자소서 마법사’ 3월말부터 운영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성공플랫폼 ‘자소서 마법사’ 3월말부터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1.03.1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 자소서 마법사 포스터
성결대 자소서 마법사 포스터

성결대학교(www.sungkyul.ac.kr)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설정 및 취업지원을 돕는 취업성공플랫폼인‘자소서마법사’를 올해도 적극 운영하기로 했다.

‘자소서 마법사’는 크게 △학과별 진출경로, 커리어로드맵, 행복한 천직 찾기 등 진로설정 서비스 △AI 자소서, 면접노트를 활용한 취업지원 서비스 △직무별 합격 자기소개서 △1분 스피치 준비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저학년들은 학과별 진출직업 정보와 1,000여 개의 직업에 대한 세부정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성격, 강점, 선호도 등을 진단하고 가장 잘 맞는 최적의 직업과 직무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년별 경력개발계획을 수립해 나만의 커리어로드맵을 만들어 나갈수 있다. 

고학년들은 직무별로 나눠진 2만 5,000개 이상의 합격 자기소개서 사례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본인의 강점과 경험을 살린 경험리스트를 작성하고 STAR방식으로 사례를 작성하여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로 취업 준비의 자신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임영규 과장은 “올해‘자소서 마법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성결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사용도 확대하여 코로나 시대에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