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0 (토)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아무튼출근!@실리콘밸리:마케팅팀 브이로그 테마’로 온라인 교육 실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아무튼출근!@실리콘밸리:마케팅팀 브이로그 테마’로 온라인 교육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1.03.1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 이미지
디지털마케팅학과 이미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온라인 교육의 강점을 살려 미국 실리콘 밸리 현지에서 한인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하여 인터뷰식 라이브 원격수업을 3월 13일(토요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문가로 초빙된 한기용(하모나이즈 헬스), 정세진(페이스북) 특강교수는 이번 학기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 미국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배우는 마케팅 실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라이브 강의에서 한기용 특강교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버티는 힘. 포기하지 말고 배움의 정체기를 견뎌야 한다. 강의를 다 이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강의를 끝까지 완주하는 것”이라며 배움의 자세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본인의 실리콘밸리 취업 경험담을 공유하며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지속적인 도전을 가능하게 하는 재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서는 페이스북 본사 마케팅전문가 정세진 특강교수와의 라이브강의가 진행됐다.  
정세진 특강교수는 강의에서 “마케팅에 있어 가장 기반이 되는 것은 데이터인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얼마나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는지 그 능력이 매우 중요해 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진 즉문&즉설 코너에서는 가설을 세울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 이를 검증하기 위한 A/B test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현장에서 얻어지는 인사이트(insight)를 간과하면 안된다면서 밀접한 시장 관찰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마케팅 브이로그 특강은 최종 사용자의 피드백의 중요성, 가설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어떻게 가설을 수립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으로 이어졌다.”며 “가설 수립은 컴퓨터·AI공학과의 ‘데이터과학의세계’ 수업에서 데이터과학자가 현업의 요구사항을 데이터과학 질문으로 구체화시 데이터 탐색 및 시각화와 함께 수행하는 기본적인 작업으로, 마케팅팀과 데이터팀의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에도 다학제적 접근을 통해 살아있는 지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학과간 연계성을 강화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마케팅학과 김예리 학과장은 “강의 제목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학생들은 라이브강의에서 수업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 이외에도 실리콘 밸리에서 마케터로 살아가는 분들의 생생한 취업스토리, 직장생활에 대한 경험담을 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3월 내내 아무튼 출근!@실리콘밸리 강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3월20일에는 서은경(HP), 3월27일에는 김성겸(블라인드)] 라이브 수업이 진행되며 세종사이버대학교 구성원뿐 아니라 실리콘 밸리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Zoom회의 ID: 986 943 5218, 암호: 1234)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