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5 (금)
광주보건대,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평가·인증’5개 영역에서 100% 인증 획득
광주보건대,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평가·인증’5개 영역에서 100% 인증 획득
  • 하영
  • 승인 2021.03.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권 대학 최초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보건행정과는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평가원이 2020년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3개월에 걸쳐 실시한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인증·평가에서 광주・전남권 대학 최초로 인증을 통과했다. 

특히 교육프로그램 운영체계 및 구성, 학생지원, 교수의 전문성, 교육환경 등으로 구성된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의 5개 영역 52개 평가요소를 모두 100% 충족하여 광주・전남권 대학 최초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인증평가란  보건의료분야 주요 국가면허인 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 양성교육의 수준 향상을 위해 도입된 평가제도이다. 전국 대학의 보건행정과 등을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형태의 인증평가제도는 보건계열 학과 중 간호학과에 이어 두 번째로 도입된 것이다.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인증평가를 통과하지 못하면 향후 국가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는 점에서 그동안 해당 학과가 설치된 전국의 대학들이 초미의 관심사가 된 바 있다.

정명진 총장은 “ 광주・전남권 대학 최초로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평가·인증’ 5개 영역 모두에서 충족률 100%를 획득함으로써, 보건행정과(학과장 유은영)의 역사와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걸쳐 매우 우수함이 입증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보건행정과는 지역 최고의 보건행정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길러낼 뿐만 아니라 교육환경 변화에도 항상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임을 확신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