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5 17:01 (월)
숭실대, ‘공정·투명’ 입시 길라잡이 자료집 발간··· 전국 고교 배포
숭실대, ‘공정·투명’ 입시 길라잡이 자료집 발간··· 전국 고교 배포
  • 이혜인
  • 승인 2021.03.1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입학처가 최근 2021학년도 입시 결과를 상세히 공개한 <숭실숭실 학종탐구 교사용>을 전국 2,000개 고등학교에 배포했다.

2018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는 <숭실숭실 학종탐구> 자료는 학생/교사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달 배포한 교사용 자료에는 △지난 1년 동안 숭실대에서 진행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정 교육과정 선택과목 가이드라인 △면접 지도 가이드북을 수록하여 진로 및 진학 지도에 유용한 정보를 담았으며 입시 전략 수립을 위해 △2021학년도 SSU미래인재전형 고교지역별 유형별 현황 △합격생 배출 고교 수 △SSU미래인재전형 교과평균/경쟁률/충원율 △단과대학별 주요교과 내신등급 △고른기회전형 및 기초생활수급자 전형 등의 교과평균 △학생부우수자전형 및 논술우수자전형의 지원자 및 합격자 교과평균 등 상세한 정보도 공개했다.

조상훈 입학처장은 “이 자료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시 운영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입시 현장에 있는 고교 선생님들과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숭실대 입학처는 2018년부터 매년 <숭실숭실 학종탐구>을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교사용 제작과 함께 학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학생부우수자전형과 논술우수자전형의 입시 결과,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 등의 내용을 담은 학생용 자료도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