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40 (금)
을지대 의정부캠퍼스 '라이프케어' 특성화 운영
을지대 의정부캠퍼스 '라이프케어' 특성화 운영
  • 하영
  • 승인 2021.03.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학과·3개 대학원 설치…평생교육원도 설치

을지대는 의정부캠퍼스를 '라이프케어' 특성화 대학으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을지대 의정부캠퍼스[을지대 제공. 연합뉴스]
을지대 의정부캠퍼스[을지대 제공. 연합뉴스]

이곳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 융·복합 교육 연구와 웰에이징·고령 친화 사업 등이 진행된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교육·연구 성과를 지역사회, 산업체 등과 공유하기로 했다.

을지대는 대전캠퍼스를 '메디컬', 성남캠퍼스를 '헬스케어'로 특화했다.

지난 2일 개교한 의정부캠퍼스에는 간호, 임상병리, 중독재활복지, 스포츠 아웃도어 등 4개 학과와 일반, 보건, 임상 간호 등 3개 대학원이 설치됐다.

학생 정원은 총 986명이다. 4개 학과에 712명(입학정원 178명), 3개 대학원 274명 등이다.

이와 별도로 평생교육원을 운영, 졸업생이나 직장인 등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캠퍼스는 의정부 을지대병원 뒤에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됐다.

기숙사(수용인원 476명)와 대운동장, 축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도 갖췄다.

홍성희 총장은 "의정부캠퍼스는 지역 내 교육기관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경기북부 교육 수준과 환경을 향상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29일 첫 진료를 시작한다.

우선 전 과목 외래 진료를 시작한 뒤 순차적으로 수술실, 중환자실 등을 가동할 계획이다. 또 다음 달 중 응급실을 문 열어 모든 시스템을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위암, 부인암, 유방암, 관상동맥우회수술, 췌장암, 담도암, 담낭암 등에 권위 있는 교수 58명을 새로 임용됐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898병상을 갖춰 경기북부 병원 중 최대 규모다. 반환 미군기지에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국내 첫 사례로 주목받기도 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을지대병원 제공. 연합뉴스]
의정부 을지대병원[을지대병원 제공.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