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40 (목)
전문대교협, 교수·인플루언서 등 전문가 발굴해 사회공헌활동 추진
전문대교협, 교수·인플루언서 등 전문가 발굴해 사회공헌활동 추진
  • 교수신문
  • 승인 2021.03.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교수, 인플루언서 등을 발굴하여 사회공헌활동 확산을 위한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을 3월10일 오전 11시 협의회 4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문대학 재능나눔’은 사회에 존경받고 영향력이 있는 분야별 전문가의 대·내외 활동지원을 통해, 지자체-전문대학-산업체 간의 지역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12월 ‘전문대학 재능나눔 사회공헌 활동 참여자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40여명의 전문가, 교수 등이 보건, 디자인, 캘리그래피, 영상, 음악, 드론, 3D모델링,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지역에 나누고자 하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개최되는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에는,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재능나눔 공적이 있는, 김상돈 경민대 교수(캘리그래피, 시사만평 부문), 정수아 오산대 교수(CI 부문), 정지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명예연구위원(기획 컨설팅 부문), 손무현 한양여자대학교 교수(음악 부문), 이호선 김포대학교 교수(시각디자인 부문) 5명이 참석하여 재능나눔 인증서를 수여받고, 이후 사회공헌활동 확산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원장 한광식, 김포대학교 교수)은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역량중심사회를 선도하는 전문가를 발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적재적소에 재능을 나눠주는 활동이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했다”고 밝히며 “재능나눔 공유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서 참여해준 전문가의 재능을 의미있게 활용할 방안을 찾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남 회장은 “전문대학 재능나눔 사회공헌활동은 중·장기적으로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및 지자체-전문대학 협력 강화를 위한 사업과 연계하여 재능나눔 활동이 지역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 방법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