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0 (금)
수원여대, 전시 공유플랫폼 개발 본격 착수
수원여대, 전시 공유플랫폼 개발 본격 착수
  • 하영
  • 승인 2021.03.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 정연정 대표, 수원여자대학교 이광용 부총장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던 전시 공유플랫폼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전시 공유플랫폼은 산업체와 학생의 매칭, 채용 성과 데이터 확보 등 산학협력 활동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기록하는 플랫폼이다. 전시플랫폼 개발로 인해 학생들의 산-학 연계형 교육과정의 결과물을 지속 가능한 가상전시공간에 기록하고, 추후 상호연계시스템을 구축하여 WIN-WIN 기반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은 “테크와 융합하여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대학교 전시회 로드맵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전시 공유플랫폼을 통해 수원여대와 기업체, 학부모, 학생을 이어주는 코로나 19시대에 새로운 대학 공유 전시회의 표본을 제시하고 학교 홍보와 산학연 성과 및 더 나아가 취업 연계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플랫폼 개발은 앞서 협약체결을 진행한 ㈜사막여유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개발하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프로젝트별 부스전시관▲관람객 로그 데이터 활용 및 성과 분석▲협력기업 인증▲구독자 알림 서비스▲인재 요청 알림 등 신뢰성 있는 온라인시스템 구축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막여우엔터테인먼트는 35만 개 중소기업이 입점하는 모바일 박람회 플랫폼 ‘허니콤’과의 공유기술 제휴를 통해 수원여대는 산학협력 성과와 혁신적인 대학 홍보 플랫폼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