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서울과기대, 「학부모 포탈」 도입하여 새로운 ‘학부모 참여형 대학교육’ 모델 제시
서울과기대, 「학부모 포탈」 도입하여 새로운 ‘학부모 참여형 대학교육’ 모델 제시
  • 방완재
  • 승인 2021.03.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에 학사‧장학‧취업‧창업 등 대학의 다양한 정보 제공
- 학부모의 참여 확대를 통한 열린 대학 지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혁신적인 교육모델 도입‧운영에 다시 한번 앞장선다. ‘고품질 교육 보증제’로 교육혁신을 선도한 것에 이어, 2021년 신학기부터 학부모 참여형 대학교육을 위한 「학부모 포탈」을 구축‧운영한다.

「학부모 포탈」은 ‘학부모 교육참여제’의 일환으로, 학부모에게 대학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여 대학과 학부모가 함께 학생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등 열린 대학을 지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또한, 학부모를 우리 대학 구성원으로 받아들여 대학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학교육에 관심과 참여를 증대하고, 대학발전을 촉진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수 개월간 교내 의견수렴 및 학생 설문조사를 거쳐 서비스 제공 목록 등을 설계하였으며, 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의견반영을 통해 보완 운영 예정이다.

서울과기대는 학부포 포탈을 통해 학부모들께 학사‧장학‧취업‧창업 프로그램,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및 진로‧심리상담에 이르기까지 학교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훈 총장은 “학부모 포탈 운영을 통해 학부모로부터 다양하고 건설적인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학부모 참여형 대학교육이라는 새로운 대학발전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