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5 (목)
우리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
우리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
  • 교수신문
  • 승인 2021.03.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교육이란 무엇인가? 영재(英才)에 대한 모든 것

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영재와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의문점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담은 신간도서 ‘우리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저자 이선영)를 출간했다.

이 책은 이선영 서울대 교수(교육학과)가 20년 이상 연구한 영재와 영재성 그리고 영재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영재’에 대한 가이드북이다. 영재와 영재성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영재성 계발과 영재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특히,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읽기 쉽게 Q&A 형식으로 정리했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를 비롯한 영재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인 이선영 교수는 100여 편의 국내외 연구 및 저서와 다수의 현장 강연을 바탕으로 부모, 교사, 교육(행정) 전문가 그리고 영재교육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와 학자들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영재와 영재교육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내용을 담기 위해 힘썼다.

이 교수는 “이 책을 통해서 영재교육의 필요성과 가치,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서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모든 부모들에게 유용하고 의미 있는 정보가 되어 조금이나마 희망의 빛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