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5 (금)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체결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03.0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협력개발사업 및 글로벌 인력양성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이하 에너지연)은 지난 22일 과학기술 전문인력양성, 연구수준 향상을 위한 학ㆍ연 협동 석ㆍ박사과정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에너지 기술 발전을 위한 신기술의 전문 인력 양성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공동 수행을 목적으로 협약서에는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추진,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의 확대, 석·박사 과정 공동 운영과 교육 연구에 필요한 기반 시설 및 기자재 등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을 담았다.

산기대 박건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산기대는 에너지 분야의 전문기술을 개도국과 공유할 수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활발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모로코 석사인력 공동 양성은 산기대 및 에너지연이 각각 등록금, 왕복 항공료, 기숙사 비용, 생활비 등 소요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2019년 9월 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원조사업(ODA)으로 ‘모로코 스마트 멀티마이크로그리드 R&D 역량강화사업’을 함께 수주했다. 사업예산은 11억 8천만 원으로 모로코 와르자자트 지역에 내년 12월까지 스마트 멀티마이크로그리드 R&D실험실과 실증실험실을 구축 할 예정이다. 또한 모로코의 R&D 기초역량 강화를 위해 모로코 석사과정생을 초청해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