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0 (금)
한양여대, MOVE ON 팀,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한양여대, MOVE ON 팀,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1.02.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김효영·신유진 학생의 ‘MOVE ON 팀이 울산과학대학교에서 주최하고 ㈜유성이 후원한 2020학년도 글로벌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금상)을 했다.  

이번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을 진행한 것으로 총 2부로 구성되었다. 1부 창업창직 경진대회, 2부 심포지엄으로 구성되었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부는 창업창직 경진대회는 전공을 활용한 비즈니스 플랜과 프로젝트 계획을 구성하여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 2부 심포지엄은 창업·창직과 같은 비정규교과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4차 산업혁명, 학령인구 감소 등 교육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는 한양여자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마산대학교, 일본의 사가여자단기대학, 코란여자단기대학 등 한일 양국에서 우수한 창업 관련 학생들을 선발하여 실시하였으며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전공활용기반 비즈니스 플랜 및 프로젝트 계획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우리대학은 2019년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우승(금상)을 하였다. ’MOVE ON‘팀은 길이를 원하는 대로 직접 조립해 조절할 수 있는 멀티탭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BLOCK TAP을 디자인했고, 인테리어에 초점을 맞춰 IB-TAP으로 발전시켜 공간 활용에서의 우수성이 보이는 인테리어 멀티탭을 디자인했다. 

“코로나로 밖에 나가지 못하는 일상에서도 열심히 하자는 마음으로 ‘글로벌 창업 경진대회’를 준비했었는데 우수한 성적을 받게 되어서 뿌듯하다. 선 길이 조절이 되는 멀티탭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졸업작품으로 시작하여 팀을 구성하고 인테리어를 접목하여 우리 일상생활에서 보다 편리하게 멀티탭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는데 팀워크가 좋아서 원활하게 진행이 되었던 것 같다. 창업경진대회를 추천해주시고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신 김홍규 교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