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35 (목)
서울과기대-서울시립대, ‘제1회 대학혁신 연합포럼’ 개최
서울과기대-서울시립대, ‘제1회 대학혁신 연합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기대와 서울시립대의 대학혁신 사례를 공유
- 국공립대학의 비교과 분야 혁신과제 추진 방안을 공동 논의
온라인 포럼 진행화면
온라인 포럼 진행화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와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이하 서울시립대)은 2월 19일(금) ‘제1회 서울과기대-서울시립대 대학혁신 연합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뉴노멀시대 비교과의 역할과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서울과기대 기획처 대학혁신사업추진단과 서울시립대 미래혁신원 대학혁신과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서울과기대 이용주 대학혁신사업추진단장 개회사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과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 환영사 △서울 노원구갑 고용진 의원 및 서울 동대문구을 장경태 의원 축사 △서울과기대 이상훈 교육혁신부처장 기조 강연(서울과기대 비교과 현황 및 창의융합인재사관학교 사례) △서울시립대 진주연 학생미래지원센터장 기조 강연(나;비교과의 현황과 비전) 순으로 이어졌다.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서는 △인문·소통 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서울과기대) △SeoulTech Pathfinder 프로그램(서울과기대) △학생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학생기획평가단 활동(서울시립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UOS 학습공동체(서울시립대) 등 총 4개의 우수 성과 사례가 소개되었다.

이번 포럼은 서울지역의 국립대학인 서울과기대와 공립대학인 서울시립대가 대학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국공립대학의 비교과 분야 혁신과제 추진 방안을 공동으로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두 대학은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굳건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의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두 국공립대학이 상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대학 교육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은 “두 대학이 앞으로 많은 분야의 협력을 통해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