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안산대, 8개 전문대학과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공유 협약 체결
안산대, 8개 전문대학과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공유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02.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지난 2월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전국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은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과 교육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해 협약대학 간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개최된 '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 협약식'에는 전찬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 조욱성 거제대학교 총장, 박명순 경인여자대학교 총장,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 김영철 서일대학교 총장, 장기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 홍순직 전주비전대학교 총장, 송승호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이 참석하였다. 

협약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주제발표, △협약개요 소개, △총장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과보고 발표는 윤우영 계명문화대 IR센터장이 맡았다. 

대학들은 협약에 따라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자료, 연구 성과 등 학술정보와 교육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공동 활용 △기타 본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사업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튿날에는 ‘전문대학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성과공유회’가 열릴 예정이며, 공유회는 ZOOM을 활용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어 타대학에 공유·확산 방안 등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안규철 안산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시대에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재정의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대학 간 교육성과 협약'을 통해 전문대학간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갈 수 있는 상생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