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05 (수)
한국외대, 주한 아제르바이잔 램지 테미로프 대사 정치학 박사학위 수여
한국외대, 주한 아제르바이잔 램지 테미로프 대사 정치학 박사학위 수여
  • 방완재
  • 승인 2021.02.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는 2월 18일(목),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램지 테미로프(Ramzi Teymurov)에게 정치학 박사학위를 수여하였다. 램지 테미로프 대사는 2014년 한국에 부임한 이래 지난 7년 동안 한국과 아제르바이잔의 우호 증진 및 협력에 큰 기여를 하였다.

한국외대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은 주한 아제르바이잔 램지 테미로프 대사
한국외대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은 주한 아제르바이잔 램지 테미로프 대사

다양한 외교 현안 처리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2015년부터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국제관계학과에서 국제정치학 박사과정을 시작한 램지 대사는 6년 만에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제르바이잔의 다문화주의 경험과 서구와의 차이점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은 램지 대사는 한국의 다문화주의와 그 정책에도 시사점을 주며 학술적으로도 의미 있는 학위 논문을 썼다.

한국외대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은 램지 대사는 “대사로서 첫 부임지인 한국에서 의미있는 박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국과 아제르바이잔의 학술협력과 양국의 관계발전을 위해 어느 위치에서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한국외대는 수많은 외교관을 배출하고, 또 다양한 외국 공관의 외교관들이 와서 연구하는 곳으로, 지난 2008년 한국에 첫 공관을 연 아제르바이잔의 대사님이 한국외대에서 정치학 박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램지 대사는 오랜 노력 끝에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게 되었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 자랑스러운 13만 외대 동문의 일원으로서 세계 어디에서든지 세계 평화와 우호 증진을 위해 큰 활약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외대 김인철 총장을 비롯한 김원호 국제지역대학원장, 김원명 대학원 교학처장, 그리고 지도교수인 터키·아제르바이잔학과 오종진 교수가 함께했다.

박사학위 수여식에 참석한 김인철 총장, 램지 테미로프 대사, 김원명 대학원 교학처장
박사학위 수여식에 참석한 김인철 총장, 램지 테미로프 대사, 김원명 대학원 교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