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3 07:46 (일)
창원대, 학생교육평가단 6기, 성공적 활동 성과 공유
창원대, 학생교육평가단 6기, 성공적 활동 성과 공유
  • 하영
  • 승인 2021.02.1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학생교육평가단 6기’가 활동을 마무리하고 SAL강의실에서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이 주관한 학생교육평가단 6기는 기획팀과 홍보팀으로 구성돼 교육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를 위해 운영됐다. 

학생교육평가단은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해 비교과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카드뉴스와 홍보물 및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펼치며 비교과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SNS(비교과알리미)를 통해 학생들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지난해 9월 발족해 5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창원대학교 학생교육평가단 6기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했고, 각 팀별 활동 결과를 정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최우수 평가단 1명, 우수 평가단 4명을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도 수여했다.

최우수 평가단으로 선정된 김명성(문화테크노학과 16학번) 학생은 “한 학기 동안 팀원들과 함께 어떻게 비교과를 알려야 할지 고민하고 카드뉴스 등을 제작하는 시간이 뜻깊었고,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도 됐다”고 전했다.

창원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허철구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활동한 학생교육평가단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이번 활동이 의미 있는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은 매년 교육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학생 중심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를 위해 학생교육평가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의 질 개선 및 내실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