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40 (목)
동국대부속영석고, ‘다목적체육관’ 준공
동국대부속영석고, ‘다목적체육관’ 준공
  • 하영
  • 승인 2021.02.1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사업비 6억 지원…“학교 숙원사업 해결”
필로티 구조 지상 2층 규모…체육 환경개선

의정부지역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한 동국대부속영석고등학교에 최첨단시설을 갖춘 ‘다목적체육관’이 준공됐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법인의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 6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준공한 다목적체육관은 향후 학생들의 체육 환경개선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영석고등학교(교장 오종환)는 지난 15일 학생들의 체육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개방형 다목적체육관’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다목적체육관은 학교 정문 우측 부지에 필로티 구조의 지상 2층, 1,485.26㎡ 규모로 마련됐다. 체육관은 농구, 배드민턴, 배구 등 다양한 운동경기에 필요한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이번에 준공된 다목적체육관은 ‘개방형 다목적 학교체육관 건립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5월 착공 되었으며, 학교법인 지원금 6억 원을 포함해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지방보조금 등 총사업비 33억이 투입됐다. 

이에 앞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는 지난해 4월 제329회 이사회를 통해 ‘동국대부속영석고 다목적 체육관 신축사업’을 승인, 사업비 6억원을 지원키로 결정한 바 있다. 체육관 준공으로 학생들은 우천, 미세먼지 등 날씨와 관계없이 개선된 환경에서 체육수업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오종환 영석고 교장은 “학교의 오랜 숙원사업인 체육관을 준공할 수 있도록 예산 뿐 아니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법인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체력향상 및 인성교육 뿐 아니라,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체육 환경과 여가 향유 공간이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