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호서대학교, 예비신입생 AI・SW 역량강화 온라인캠프 개최
호서대학교, 예비신입생 AI・SW 역량강화 온라인캠프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1.02.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AI·SW 역량강화를 위한 입학전 온라인캠프를 개회한다.

호서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견인할 창의적 AI․SW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SW중심대학으로, 이번 온라인캠프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신청자가 많아 접수가 조기 마감되었고, 전체 신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전 SW교육 프로그램’과 SW 관련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SW학과 몰입형 지식캠프’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입학전 SW교육 프로그램’은 AI와 SW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역량을 배양하여 다양한 전공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2개의 교과목인 △컴퓨팅의 이해(15시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SW활용(30시간)을 준비하여 대학 온라인교육시스템(LMS)에 탑재하여 자기주도형 교육으로 2월 8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출석, 퀴즈 및 과제(프로젝트)를 종합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학생들에게는 1~2학점을 부여한다. 

‘SW학과 몰입형 지식캠프’는 교육대상이 SW학과(컴퓨터공학부, 빅데이터AI학과, 게임SW학과, 로봇자동화공학과) 신입생인 점을 고려하여 SW분야 기초전공 역량강화와 함께 흥미로운 학문적응을 위해 △SW코딩을 통한 자율주행자동차 △IoT기술을 활용한 Smart Farm 등 2가지 교육과정을 준비하였고, 신입생에게 배송된 교재와 교육Kit를 사용하여 2월 15일부터 실시간 온라인으로 교육이 시행된다. 

AI․SW중심대학사업단의 총괄책임자인 컴퓨터정보공학부 오삼권 교수는 “ 온라인캠프 접수 시작과 함께 많은 예비 신입생들의 관심으로 수시 합격자 중 1/3이 넘는 1,000여 명의 학생이 신청하여 조기 마감되었다”면서, “신입생들의 인공지능과 SW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문적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AI 및 SW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