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0 (금)
춘천시 강원대·한림대와 싱크탱크 구성…대학도시 구현
춘천시 강원대·한림대와 싱크탱크 구성…대학도시 구현
  • 하영
  • 승인 2021.02.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중수 한림대 총장, 이재수 춘천시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업무협약식 [연합뉴스]
왼쪽부터 김중수 한림대 총장, 이재수 춘천시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업무협약식 [연합뉴스]

강원 춘천시가 대학도시 구현을 위해 강원대, 한림대와 '싱크탱크'를 구성한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9일 시청에서 김헌영 강원대 총장, 김중수 한림대 총장과 함께 지역 상생 대학도시의 실질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대학협력협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협력협의회는 춘천시와 대학 간 상생, 협력을 통해 학령인구 감소 등 미래교육 환경변화와 정부 공모사업에 대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협약서 주요 내용은 정책사업과 과제 발굴, 정부 정책 공동대응 체계, 연구·자문 구축, 우수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 국제교류와 개발 협력 공동 추진 등이다.

운영은 양 대학에서 구성한 전담팀이 홀수년은 강원대, 짝수년은 한림대에서 맡는다.

아울러 춘천시와 양 대학은 실무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해 지역 현안과 교육 발전에 대해 각 학교 교수들로부터 과제를 공모한다.

이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해 춘천시 예산에 반영한다.

앞서 춘천시는 대학도시를 위해 '대학 협력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지역 6개 대학 총장과 학장 등으로 구성된 춘천시대학도시정책협의회, 대학상생포럼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협약을 통해 대학의 전문적이고, 풍부한 교육자원이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가교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