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25 (목)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1.02.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가 지난 1월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 최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총 5단계 중 최상위 등급)에 선정되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적응성 높은 사업 운영으로 도서벽지 및 소외계층 대상 교육을 확대하고 SW 융합 교육 및 프로젝트형 수업 등 다수의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한 점 등이 우수하게 평가 되었다. 
 
연구소장 한기순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융합된 기초과학을 학생(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생활과학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이다. 2006년부터 정부의 예산과 인천광역시와 인천대학교의 대응자금의 지원으로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초기에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현재는 가족, 주부, 실버, 다문화, 장애우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의 과학을 배우고 체험하는 즐거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http://www.scienceincheon.com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032-835-49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