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35 (금)
서울과기대, ‘언택트 사회의 미래와 정책 이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서울과기대, ‘언택트 사회의 미래와 정책 이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2.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중요 기술 산업 및 정책 해법으로서의 ‘언택트(비대면) 사회’가 제시할 가능성에 대하여 논의
- 각계각층 인문사회 전문가가 모여 정부와 학계, 사회에서 바람직한 정책 제안 마련
온라인 학술 세미나 포스터
온라인 학술 세미나 포스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원장 김성곤)이 오는 2월 6일(토) 오후 1시부터 대학원 유튜브 채널(https://youtu.be/hEXBQF0YRDc)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사회의 미래와 정책 이슈>라는 주제로 정책 학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을 헤쳐나갈 중요한 기술 산업 및 정책 해법으로서의 ‘언택트(비대면) 사회’의 동시대 쟁점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고 명명된 디지털 시대의 핵심 기술로 열린 ‘언택트 사회’가 제시할 새로운 가능성과 도전에 대하여 살펴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서울과기대 IT정책전문대학원은 2003년 개원 이후 18여년 간 IT정책분야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60여 명의 박사를 포함하여 300여 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세미나에서는 IT분야의 전문가와 대학원 동문 및 재학생이 모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인간과 IT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정책분야 쟁점과 이슈를 심도있게 다룬다.

  ◦ 세션1 기조발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산업과 정책”을 거시적으로 논의한다. 
  ◦ 세션2에서는 기조발표의 각론격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전환과 정책방향”이란 주제로 세 발표자의 논의를 듣고 토론을 할 예정이다. 
  ◦ 마지막 세션3에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전환의 과제들-디지털 전환을 넘어”란 하위 주제를 갖고, 언택트 산업과 정책 이슈들이 낳을 수 있는 문제 점검과 도전 과제를 논의한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이뤄지며, 개별 발표 이후 관련 전문가, 참가자들의 토론 및 논의가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