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5 (금)
심리·학업·진로 상담 연계한 극동대 ‘더 베스트 카운슬링’
심리·학업·진로 상담 연계한 극동대 ‘더 베스트 카운슬링’
  • 조준태
  • 승인 2021.01.2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대 진로심리상담센터가 다면적 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면적 상담 지원 프로그램인 ‘더 베스트 카운슬링’은 진로심리상담센터, 취창업지원센터, 교수학습센터 등 3개의 비교과센터와 교학처가 협업해 학생들에게 통합적으로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을 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교학처에서 수강 교과목 2회 이상 결석 경험을 가진 학생들을 진로심리상담센터에 1차적으로 연계한다. 그 다음 진로심리상담센터가 해당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저하시키는 심리적 요인에 대해 확인하고, 대학생활 적응을 방해하는 심리적 문제들에 대한 심리상담을 2차적으로 진행한다.

이후 학생이 원할 경우, 교수학습센터에서 학업문제 해소를 위한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학습상담과 연계한다. 심리적, 학업적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진로결정과 직업탐색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취창업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성경주 극동대 진로심리상담센터장은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서는 교내외 기관들과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협업이 중요하다”며 “교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재학생들의 적응을 위한 다양한 상담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극동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더 베스트 카운슬링’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휴학 연장이나 자퇴를 선택하기 전 사전 상담과 학업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재학률 상승과 중도 탈락률 감소를 도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