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한국산업기술대, 제14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금상 수상
한국산업기술대, 제14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금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1.01.1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계설계공학과 한택우 학생, ‘제1분야 금상’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1:1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1:1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기계설계공학과 한택우 학생이 지난달 19일 비대면으로 개최된 ‘제14회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시상식에서 제1분야 금상인 한국공학교육인증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교육부가 주최·후원하며 전국 공학계열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학업성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능력을 배양하고 취업 시 활용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산기대 한택우 학생은 “세상을 움직이는 새로운 기계를 창조한다”라는 제목으로 4년제 대학 참가분야의 5개 학문분야중 기계, 항공우주, 조선해양 분야가 포함된 제1분야에 지원했다. 각 거점센터 주관으로 1차 예선 심사가 진행됐으며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2차 본선심사를 거쳐 금상과 상금을 수상했다.

자료제출은 각 대학의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를 통해 가능했는데 산기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약 2개월간 공통특강 및 1:1멘토링을 제공해 자기분석 및 표현스킬 향상 집중교육을 지원했다.

특강에서는 경진대회 심사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있는 김나영 교수(前 산기대 초빙교수)를 필두로 학생 포트폴리오 우수사례 기반 작성방법 안내 및 전국 경진대회 소개 등이 실시됐으며 하드웨어적 포트폴리오 작성법 지도, 진로 로드맵 작성, 포트폴리오 컨셉 도출 작업 등 1:1멘토링이 진행됐다.

또한 산기대 성과관리인증센터와 협업해 자가 역량진단 점검을 실시하는 등 하계방학기간을 이용해 집중적인 개별지도와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산기대 김욱배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전공 포트폴리오는 스스로의 활동을 정리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이자 학생 성장의 발자취로 대학 교육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은 우리대학의 전공 활동이 경쟁력 있는 커리어가 될 수 있는 의미로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산기대 한택우 학생
금상을 수상한 산기대 한택우 학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