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0 (금)
명지전문대, 교육부장관상·전문대교육협의회장상 수상
명지전문대, 교육부장관상·전문대교육협의회장상 수상
  • 하혜린
  • 승인 2021.01.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전문대가 ‘2020년 전문대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과 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사진)을 받았다. 

전문대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한다. 

이번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는 이유리ㆍ이준영 교수(보건의료정보과)가 「SMART Flipped Learning 모형 개발 : 교수학습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연구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최유리 교수(공연예술학부)는 「융합교과목<공연창작제작실습Ⅰ~Ⅳ>의 PBL혁신교수법적용 및 수업학습전략에 따른 블랜디드수업방법」으로 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을 받았다. 

이유리ㆍ이준영 교수는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며 교육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교육자를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대학교육의 현장에서 다양한 에듀테크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교수학습의 디지털화가 이뤄지고 창의적, 혁신적 교수학습모형의 발굴에 기여해 미래 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 교수는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 비대면 학습이라는 새로운 교육 형태가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학생들과 본 대학의 교육혁신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는 교육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하혜린 기자 hhr210@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